세토킬라 숫타 (체토킬라 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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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담론 16
중간 담화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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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적 불임
정서적 건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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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들었다.
한때 붓다는 제타의 숲에 있는 사왓티 근처, 아나타핀디카 승원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부처님은 거지들에게 “탁발 수행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게 내가 들었던 것입니다.
옛날 옛적에 부처님은 Sāvatthī 근처의 Jeta 숲에 있는 Anāthapiṇḍika 수도원에 머물고 계셨습니다.
그곳에서 부처님은 비구들을 부르셨습니다.
“비구들이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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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선생님,”그들은 대답했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스승님”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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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들이여, 수행자가 다섯 가지 정서의 메마름을 버리고 다섯 가지 정서의 족쇄를 끊지 않는 한, 그들은 이 가르침과 훈련에서 성장, 개선, 성숙을 얻을 수 없습니다.
“비구들이여, 만약 수행자가 다섯 가지 불임을 버리지 않고 다섯 가지 감정의 족쇄를 끊지 않는다면, 그는 이 가르침과 수행에서 계발하고 향상하고 완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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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포기하지 않은 다섯 가지 유형의 정서적 불임은 무엇입니까? 첫째, 거지는 선생에 대해 의심을 품는다.
그들은 불안정하고 우유부단하며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이와 같이 그들의 마음은 열심과 헌신과 인내와 노력을 좇지 아니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포기하지 않은 첫 번째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그들이 버리지 못한 5가지 정서적 메마름은? 첫째, 수행자는 스승에 대해 의심합니다.
그들은 불안정하고 우유부단하며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예리함, 헌신, 인내 및 노력에 기울지 않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버리지 않는 첫 번째 감정의 메마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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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거지는 가르침에 대해 의심합니다… 이것은 정서적 불임의 두 번째 유형입니다.
또한 수행자는 가르침을 의심합니다… 이것이 두 번째 정서적 메마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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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승가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습니다… 이것이 세 번째 유형의 정서적 메마름입니다.
그녀 상가(공동체)나는 이것에 대해 의문이 든다 이것이 세 번째 감정적 메마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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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의심이 있습니다 교육… 이것은 정서적 불임의 네 번째 유형입니다.
그들은 수행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네 번째 감정적 메마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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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거지는 그의 영적 동료들에게 화를 내고 분개하며 분개하고 철회합니다.
이와 같이 그들의 마음은 열심과 헌신과 인내와 노력을 좇지 아니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포기하지 않은 다섯 번째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포기하지 않은 다섯 가지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또한 수행자는 화를 내고 동요하고 분개하며 영적 동반자로부터 물러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예리함, 헌신, 인내 및 노력에 기울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포기하지 않은 다섯 번째 정서적 메마름입니다.
그들이 버리지 않은 감정의 메마름 5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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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끊지 못한 다섯 가지 감정의 족쇄는? 첫째, 거지는 탐욕, 욕망, 좋아함, 목마름, 정욕, 감각적 쾌락에 대한 갈애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이와 같이 그들의 마음은 열심과 헌신과 인내와 노력을 좇지 아니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끊지 않은 최초의 감정적 속박입니다.
그들이 끊을 수 없는 5가지 감정적 족쇄는 무엇입니까? 첫째, 수행자는 탐욕, 욕망, 집착, 갈증, 열정, 감각적 쾌락에 대한 갈애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예리함, 헌신, 인내 및 노력에 기울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깨뜨릴 수 없는 첫 번째 감정적 속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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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탁발승도 몸의 욕심에서 자유롭지 못하니… 이것이 두 번째 감정의 속박이다.
또한 요기는 육신의 욕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두 번째 감정의 속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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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거지도 형식에서 자유롭지 못하니… 이것이 세 번째 감정의 속박이다.
게다가 수행자는 형식에 대한 욕심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이것이 세 번째 감정의 속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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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가 부를 때까지 먹고 싶은 대로 먹고 자고, 눕고, 꾸벅꾸벅 조는 쾌락에 빠지다…
배가 부를 때까지 배부르게 먹고, 잠이 들고, 눕고, 졸음의 쾌락에 빠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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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신의 명령에 따라 다시 태어나기를 바라며 “이 계율이나 순종이나 고행이나 이 영적 생활에 의해 내가 신들 중 하나가 될 수 있기를!
” 열심, 헌신, 인내, 노력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끊지 않은 다섯 번째 감정적 속박입니다.
이것이 그들이 끊지 못한 다섯 가지 감정의 족쇄입니다.
“라고 생각하며 신의 하나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영적인 삶을 영위한다.
이러한 가르침이나 의식, 참회 또는 영적 삶을 통해 내가 신들 중 하나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때문에 그들은 예리함, 헌신, 인내 및 노력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깨지 않은 다섯 번째 감정적 속박입니다.
그들이 끊을 수 없는 5가지 감정적 족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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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가 이 다섯 가지 정서적 메마름을 버리고 이 다섯 가지 정서적 족쇄를 끊지 않는 한, 그는 이 가르침과 훈련에서 성장, 향상, 성숙을 이룰 수 없습니다.
수행자가 이 다섯 가지 감정적 불임을 버리고 이 다섯 가지 감정적 속박을 끊지 않는 한, 그들은 이 가르침과 수행에서 성장하거나 개선하거나 완전해질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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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가 이 다섯 가지 정서의 메마름을 버리고 이 다섯 가지 정서의 족쇄를 끊을 때, 그는 이 가르침과 훈련에서 성장, 향상, 성숙을 이룰 수 있습니다.
수행자가 이 다섯 가지 감정적 불임에서 벗어나 이 다섯 가지 감정적 속박을 깨뜨릴 때, 수행자는 이 가르침과 수행에서 성장하고, 향상되고, 완벽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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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포기한 정서적 불임의 다섯 가지 유형은 무엇입니까? 첫째, 거지는 스승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다.
당신은 불안하거나 우유부단하거나 자신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열심, 헌신, 인내, 노력을 지향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포기한 첫 번째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그들이 포기한 5가지 정서적 메마름은 무엇입니까? 첫째, 수행자는 스승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불안정하거나 우유부단하거나 자신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날카로움, 헌신, 인내 및 근면을 선호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버리는 첫 번째 정서적 메마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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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거지는 가르침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다…
게다가 수행자는 가르침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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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승가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다…
그녀 상가(공동체)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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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녀 수행하다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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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영적 동료들에게 화를 내거나 분개하거나 분개하거나 물러서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열심, 헌신, 인내, 노력을 지향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포기한 다섯 번째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포기한 다섯 가지 유형의 정서적 불임입니다.
그들은 영적 동반자에 대해 화를 내거나 동요하거나 분개하거나 편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날카로움, 헌신, 인내 및 근면을 선호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포기한 다섯 번째 정서적 메마름입니다.
이들이 버린 5가지 감성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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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단절시키는 다섯 가지 감정적 족쇄는 무엇입니까? 첫째, 거지는 탐욕, 욕망, 좋아함, 목마름, 정욕, 감각적 쾌락에 대한 갈애로부터 해탈합니다.
이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열심, 헌신, 인내, 노력을 지향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단절한 최초의 감정적 속박입니다.
그들이 부러뜨린 5가지 감정적 족쇄는 무엇인가? 첫째, 수행자는 탐욕, 탐욕, 애착, 갈증, 열정, 감각적 쾌락에 대한 갈애로부터 해방됩니다.
따라서 그들은 날카로움, 헌신, 인내 및 근면을 선호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깨는 첫 번째 감정적 속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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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거지는 육신의 욕심에서 해방되고…
또한 수행자는 몸에 대한 갈애로부터 해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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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에 대한 욕심에서 해방되셨군요…
형식에 대한 욕심에서 해방되셨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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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부르게 먹을 때까지 먹고 싶은 만큼 먹지 않고 잠자고, 눕고, 꾸벅꾸벅 졸고…
그들은 배가 부를 때까지 배부르게 먹지 않고 잠이 들어 누워서 졸음의 쾌락에 빠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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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이 계율이나 지킴이나 고행이나 영적 생활로 내가 신의 한 사람이 될 수 있다!
’ 이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열심, 헌신, 인내, 노력을 지향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단절한 다섯 번째 정서적 속박입니다.
이것들은 그들을 단절시키는 다섯 가지 감정적 족쇄입니다.
그들은 신의 하나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영적인 삶을 살지 않으며, 다음과 같이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이러한 가르침이나 의식, 참회 또는 영적 생활을 통해 내가 신들 중 하나가 될 수 있기를!
이 때문에 그들은 예리함, 헌신, 인내 및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깨는 다섯 번째 감정적 속박입니다.
이들은 그들이 부러뜨린 5가지 감정적 족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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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가 이 다섯 가지 정서적 메마름을 버리고 이 다섯 가지 정서적 족쇄를 끊을 때, 그는 이 가르침과 훈련에서 성장, 개선 또는 성숙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행자가 이 다섯 가지 감정적 불임을 버리고 이 다섯 가지 감정적 속박을 깨뜨릴 때, 그들은 이 가르침과 수행에서 성장하고, 개선하고, 완벽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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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과 능동적 노력으로 몰입되는 심령기초… 에너지와 능동적 노력으로 몰입되는 심령기초… 정신계발과 적극적인 노력으로 몰입되는 심령기초. .. 몰입이 탐구와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갖는 초능력의 기초. 그리고 다섯 번째는 순수한 힘입니다.
힘을 포함한 이 15가지 요소를 가진 거지는 깨고 깨달을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성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8개 또는 10개 또는 12개의 알을 가진 암탉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녀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배양하기 위해 바로 그 위에 앉았습니다.
닭이 원하지 않더라도 “내 병아리가 발톱과 부리로 달걀 껍질을 부수고 안전하게 부화할 수만 있다면!
”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아리는 부화하고 안전하게 부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열정에 이끌려(immersion: 무언가에 완전히 몰두한 상태)정신력과 적극적인 노력의 기초(능동적 노력: 어떤 일이 저절로 일어나도록 내버려 두지 않고 단호한 노력으로 특히 어려운 일을 하려는 시도)(진화)…에너지(에너지: 육체적 또는 정신적 활동과 일에 필요한 힘, 노력, 열정)정신적 강인함과 적극적인 노력의 기초를 발전시켜…영적 발전으로 이끕니다.
(정신 발달: 정신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더욱 발전되고 강해짐)다음을 통해 추진되는 정신적 강인함과 적극적인 노력의 토대를 (개발)합니다.
검사(질문: 어떤 것의 원인을 찾거나 어떤 것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한 공식적인 절차)몰입형 정신 강인함과 적극적인 노력을 위한 토대를 개발합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는 순수한 생명력입니다.
활력을 포함한 이 15가지 요소를 갖춘 명상가는 탈출하고 깨달음을 얻어 가장 높은 신성한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8개 또는 10개 또는 12개의 계란을 가진 닭이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그리고 닭은 알을 적절하게 부화시켜 알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부화시킵니다.
암탉이 원하지 않더라도 “내 병아리가 발톱과 부리로 달걀 껍질을 깨고 안전하게 부화할 수만 있다면!
” 병아리는 여전히 탈출하여 안전하게 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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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힘을 포함하여 이 15가지 요소를 소유한 거지는 깨고 깨달아 가장 높은 성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식으로 활력을 포함한 15가지 요소를 부여받은 명상가는 탈출하고 깨달음을 얻어 가장 높은 신성한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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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만족한 거지들은 부처님의 말씀에 만족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독실한 승려들은 부처님의 말씀에 만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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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가지 감정의 메마름 해소
• 선생님에 대한 의심 없음
• 교육에 대한 의심 없음
• 승가(친교)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 성능에 대한 의심 없음
• 분노, 흥분, 억울함, 영적 동반자에게 마음을 닫지 않으려는 의지.
→ 당신의 마음은 날카로움, 헌신, 인내, 근면을 지향합니다.
■ 5가지 감정의 족쇄를 깨다
• 수행자는 탐욕, 갈애, 애착, 목마름, 열정, 감각적 쾌락에 대한 갈애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 몸의 욕심으로부터의 자유
• 형식에 대한 욕심으로부터의 자유
• 배가 부를 때까지 원하는 만큼 먹고 잠이 들고 누워서 졸음의 즐거움에 빠지지 마십시오.
• 신으로 환생하기를 원하지 않음.
→ 당신의 마음은 날카로움, 헌신, 인내, 근면을 지향합니다.
■ 정신력과 적극적인 노력의 다섯 가지 기본
• 헌신
• 에너지
• 영적 개발
• 점검
• 활력
→ 15가지 요소를 가진 수행자는 탈출하여 깨달음을 얻고 가장 높은 신성한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8개 또는 10개 또는 12개의 계란을 가진 닭이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그리고 닭은 알을 적절하게 부화시켜 알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부화시킵니다.
암탉이 원하지 않더라도 “내 병아리가 발톱과 부리로 달걀 껍질을 깨고 안전하게 부화할 수만 있다면!
” 병아리는 여전히 탈출하여 안전하게 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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