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도구 Team UP 업무관 리 그룹웨어에 추천

 

‘협업 도구’, ‘Team U P 업무 관리 그룹웨어’로 추천, 저희가 살면서 요즘처럼 온라인 업무나 학업을 했던 기억이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일련의 사태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 환경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메신저도 활성화되는 분위기입니다.

향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사용하기 쉬운 그룹웨어를 통해 업무관리 및 업무진행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재택근무 뿐만 아니라 같은 오피스 공간이나 층간 근무 공간에서도 일일이 서면 보고나 대면하는 것이 아니라, 대면에서 신속하게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이전과는 상당히 다른 움직임을 하고 있습니다만, 협업 툴을 통해서 네트워크를 만들어, 그것을 활용해서 업무를 진행시키려는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병원, 소규모 중소기업도 협업 도구를 도입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은 필수적이며, 특히 작은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부분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코시국을 맞아 필수 프로그램이 되어버린 시국에 변별력이 부족한 메신저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협업 도구라는 점입니다.

팀업의 경우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구축형 협업 툴로 맞춤형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 기업, 유저의 특성에 맞추어 활용성을 부각할 수 있는 환경적인 구성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편리한 사용이 특징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메신저를 사용해왔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중이군요.

우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대중성과 함께 각 고객의 기업에 맞는 특화된 기능적인 활용을 특성으로 내세우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팀업은 보안과 품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알집을 만든 기업) 만들어진 협업 도구입니다.

현재 팀업을 보면 크게 두 가지 클라우드 형과 구축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ON-Premise 구축형의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간단한 사용과 간단한 UIUX가 구비되어 있어 병원과 대기업 등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특히 병원처럼 개인정보나 프라이버시, 그리고 중요한 의료정보 등 민감한 정보를 통해 의견을 조정하는 시스템 안에서의 보안은 필수지만요. 국내외 20,687개 기업이 선택한 신뢰성 높은 메신저라는 점과 알약M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인 만큼 이런 보안 측면에서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협업 툴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티업만큼 최적화된 맞춤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저희가 대표적인 가톨릭중앙의료원이나 성모병원 같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병원 프로세서에 맞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몇 천만원의 SMS 발송 비용 절감은 물론, 신속한 전달을 통해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 및 장비 변화 등을 신속하게 점검하고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담당자 변경 및 부재 시에도 다양한 필수 자료 및 교육 자료 등을 그룹피드와 대화기록으로 영구 보존하는 등 필수 자료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병원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에서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공용으로 운영되는 그룹피드의 영구저장은 필수라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법적근거나 자산관리, 기업관리 등에 사용되는 세무관련 업체등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일 영구 저장 및 업로드 용량 또한 무제한 실시간 메신저로서의 활용성은 매우 많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고객사의 근무환경이나 특수요건에 맞는 제작이 용이하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죠. 다양한 레거시 시스템 연계와 향후 업무 및 시스템 확장 연계를 고려한 기능별 API 제공까지 연동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은행이나 병원 등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 안전성과 뛰어난 기능적인 부분은 인증을 받은 셈이죠. 기업 환경별 특성에 맞게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띕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UI가 심플하고 한눈에 보입니다.

모바일과 PC의 사용 역시 큰 차이 없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팀 시작은 “팀”을 생성하여 멤버를 초대합니다.

팀 하나마다 조직도, 메신저, 그룹피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외부 협업회사와의 공유나 소통이 필요한 경우 초대를 통해 업무에 관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그룹피드는 가장 기본이 되며 목적에 맞는 다양한 개설이 가능하며 자료 공유 및 피드 투고를 통해 멤버 간 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목적에 맞게 사용 가능한 파일 첨부 및 캡처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피드문에 강제 알림 기능과 서식 편집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기능과 공유를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 자료 및 필요한 자료 검색도 편리하여 그룹피드, 회화검색 기능과 함께 파일 검색 등을 통해 불필요한 검색에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줄여줍니다.

빠른 대화 메신저를 통해 동료와 1:1 대화가 가능하며, 모바일 미리보기 P2P 대용량 파일 전송까지 일반 메신저와 거의 동일하게 대화가 가능합니다.

내용을 축약하면, 팀업은 내가 원하는 회사의 환경과 시스템에 최적화된 맞춤형 협업 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도구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숙련되고, 특히 이러한 협업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라는 점입니다.

원하는 기능만 쏙쏙~

 

팀업은 모바일, PC, Mac, Android까지 다양한 OS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도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만약 필요에 따라 협업 도구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미리 팀업을 무료로 사용해 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URL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팀업 홈페이지 접속본고는 업자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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