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라이브’ BMW그룹코리아, 실시간 차량정비 현황 제공

BMW그룹 코리아는 공식 애프터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실시간 차량 정비 상태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라이브’를 17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출처=BMW그룹코리아)

BMW와 MINI 서비스 라이브는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차량의 비대면 점검 및 수리 과정을 사진이나 영상 데이터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차량 정비 관련 데이터를 문자로 전달하고, 이를 활용해 차량 점검 결과나 추가 수리가 필요한 사항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다.


(출처=BMW그룹코리아)

차량을 수령한 후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서비스 기사가 차량의 구체적인 디테일에 대한 동영상과 사진을 첨부하여 서비스 라이브에 업로드합니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고객은 문자 메시지의 URL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수신합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경우 고객은 관련 데이터와 상담을 바탕으로 작업 진행 여부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어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오는 4월 17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 약 6주간 전국 BMW 및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올케어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서비스 라이브 운영 시작 기념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차량 후 문자로 안내되는 서비스 라이브 URL 링크를 클릭해 점검 내용을 확인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점검.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6일 전국 BMW와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 디지털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인 ‘인텔리전트 워크숍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AS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

‘서비스 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MW·MINI 서비스센터 또는 전국 BMW·MINI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