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 징후 및 교체 주기

자동차는 수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정기적인 점검과 부품교체를 통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솔린 차량과 달리 디젤 차량은 엔진 시동에 필수적인 예열 플러그의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오늘은 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 징후와 교체 주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디젤 예열 플러그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디젤 차량에는 예열 플러그라는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걸 때 엔진이 차가우면 온도가 낮아 폭발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글로 플러그는 실린더 내부의 온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며, 글로 플러그 전압을 통해 실린더 내부의 온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 글로 플러그이다.

히터 코일이 가열되면 온도는 약 850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온도가 상승하면 레귤레이터 코일도 가열되는데, 이는 코일과 직렬로 연결되어 PTC 저항으로 작동합니다.

결국 디젤 엔진은 저온에서 불이 붙지 않습니다.

연료가 폭발할 수 있을 정도로 실린더 내부의 압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피스톤 로드를 길게 만들어야 하므로 예열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다.

실린더 헤드에 장착되어 전기 발열체로 연소실을 가열하고 엔진 점화 성능을 향상시켜 원활한 시동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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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 징후 예열 플러그에 문제가 발생하면 계기판에 돼지 꼬리 경고등이 켜집니다.

문제가 없는데도 점등되는 경우에는 차량 예열 중에 점등될 수도 있고, 예열이 완료된 후 경고등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열플러그는 공기를 압축하여 스스로 폭발할 수 있는 온도까지 온도가 올라가면 연소하는 압축점화점화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점화온도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불완전 연소가 발생하여 노킹(Knocking) 현상이 발생하고 출력 및 연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으로 인해 점화 불량이나 불규칙한 점화가 발생하여 운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 또한, 연료 효율 저하로 인해 유지관리 비용 부담이 증가합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경고등이 점등되고, 엔진이 시동이 걸리지 않으며,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경우에는 즉시 정비소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예열 플러그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사용환경, 주행거리에 따라 달라지므로, 전문가에게 차량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 후 교체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정기점검이 어려운 경우에는 시기를 기억해 적절한 시기에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6만~8만km 주행 후 교체를 권장합니다.

또한, 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의 증상인 시동 문제가 3~5년마다 발생하거나, 배기 가스가 증가하거나, 연비가 떨어지는 경우 디젤 예열 플러그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 및 유지보수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직접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제거하고 예열 플러그에 접근한 후 예열 플러그를 교체합니다.

그 후, 전선 연결 및 커버 설치 순서로 진행하세요. 디젤차량에는 예열과 후열이 필수입니다.

예열이 필요한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디젤차량은 가솔린 차량과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예열과 후열은 필수입니다.

예열이 충분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우며 엔진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휘발유 차량은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혼합물을 만든 후 실린더 내부에 주입하여 플러그의 불꽃을 폭발시킵니다.

그러나 디젤 차량에는 점화 플러그가 없으며 혼합물이 폭발하는 것은 높은 압력과 온도, 그리고 엔진 자체의 낮은 온도입니다.

예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디젤 예열 플러그 고장 징후와 교체 주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열 플러그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시동이 지연되거나, 초기 시동 시 흰 연기가 발생하거나, 연비가 저하되는 경우에는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항상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