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작보다 프리퀄리티가 이렇게 재밌을 줄이야 아미 오브 더 데드의 도둑들을 감상했다.
감독이 시리즈로 내보낸다고 하다가 결국 스핀오프가 나오는 걸 보면 그 이전 시간대 얘기도 스트리밍하지 않나 싶다.
특이하고 재밌다.
(사진출처:NETFLIX)
감독: 마티악 슈타이트 페퍼 각본: 잭 스나이더, 셰이 페이튼 제작사: 더스톤 퀄리 배급사: 넷플릭스 개봉일: 2021년 10월 30일 러닝타임: 139분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상영등급: 18 청소년 관람불가 스포일러: 아미 오브 더 스포일러: 더 스포
좀비 사태 상황과 대비되는 다른 이야기 아미 오브 더 데드의 세계관이어서 좀비 사태는 미국 발에만 그치고 유럽 등 다른 나라는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
펜데믹 상황에서 다른 나라들은 바이러스가 언제 상륙할지 모르는 혼돈의 도가니 속에서 나름대로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세계의 이목이 미국에 쏠리는 이 시기에 범죄의 영역에서는 또 다른 모험(?)이 시작된다.
아미 오브 더 데드에서 금고털이로 출연했던 제바스티안 슈렌흐트 베네르트가 이곳에서 주인공으로 시작은 자신의 유튜브에 금고를 여는 방법을 게시한 것으로 시작된다.
그 전에 한스 바그너라는 열쇠장인이 제작한 전설적인 금고를 소개하는데,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를 모티브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도 열 수 없는 그만의 기술로 제작된 것이라고 한다.
제바스티안은 그것을 자신이 열어보기를 간절히 바라며 살아왔다.
정말 이를 위해 기술을 닦아온 천재라고 할 수 있다.
바그너는 금고를 제작하기 이전,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기둥 같은 존재였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이자 매우 가정적인 남자였지만, 불의의 사고로 온 가족을 구해내고 낙담한다.
제작된 금고 4개는 이후 자신이 온 정신을 쏟아 만든 역작으로 각각 라인골트, 발키리, 지크프리트, 괴텔 드 멜론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 금고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지만 힘으로 열려고 했다는 내용물이 소각되고 금고는 영원히 닫힌다고 하지만 작품 내에서는 이런 광경이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결국 한스가 모두 열어 버렸기 때문이다.
이 금고를 열기 위해 한 범죄집단이 한스를 스카우트해 진행되는 일종의 범죄 액션으로 의도는 불순하지만 나름대로 스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두유어’와 ‘빌 도어 스노우-매언?'(NETFLIX)의 액션은 물론 격렬하고 호쾌한 전투 장면도 나온다.
극중 등장하는 한스와 드라이버 롤프, 해커 코리나를 제외하고 두 명의 전투요원이 벌이는 전투장면은 흥미롭다.
극 중 체술 액션 장면은 화려해 총격전의 경우 1인칭으로 사격되는 앵글이 있는데 마치 FPS 게임에서 따온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운전자 캐릭터가 있는데도 큰 차의 추격전 등 액션은 없었고 막판에 지그프리드 금고를 여는 과정에서 트럭 코너 장면이 나왔지만 박진감 넘치지는 못했다.
전반적으로 단순한 구성이다.
팀의 구성은 실은 그저 그랬다」(기업 진출처:NETFLIX) 금고의 문을 해제할 때의 스릴 만점의 금고에 스토리가 있어, 거기에 맞추어 해석해 퍼즐을 풀지 않으면 풀 수 없다고 하는 점이 흥미롭다.
금고 내부구조와 주인공 한스가 그 소리를 들으며 마치 대화하듯 풀어나가는 장면이 뇌리에 남았다.
무엇보다 전설의 금고가 존재한다는 점이 뭔가 판타지이면서 짜릿한 점이고, 아미 오브 더 데드의 세계관 속에 있는 프리퀄이지만 정말 다른 느낌이었다.
그럼에도 금고의 문을 여는 부분이 본 줄거리와 연관성이 전혀 없어 마지막 쿠키 장면에 원작의 내용이 그려진다.
열려라 참깨~ (사진 출처 : NETFLI X)
이상으로 아미 오브 더 데드 도둑들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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